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트남 인사말 안녕하세요는 신짜오? 간단한 의사표현을 배워보자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사람들이 다른 나라로 여행을 많이 가는 곳들이 몇군데가 있는데요, 일단 한국과 가까운 섬나라 일본, 그리고 한국과 가까운 땅이 아주 큰 나라 중국, 휴양을 즐길 수 있는 하와이나 신혼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태국, 푸켓 등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새로운 여행지로 떠오르는 곳이 바로 베트남 다낭이 아닐까 싶은데요, 베트남은 섬나라는 아니지만 해안가로 바다에 둘러쌓여 있어서 수십개가 넘는 해수욕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해수욕을 맘껏 즐길 수 있어서 많이들 여행가시곤 합니다.




그리고 베트남 하면 대표적인 음식으로 쌀국수가 있는데요, 쌀국수 뿐만 아니라 분짜, 반쎄오, 짜조 등등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팔고있고, 가격도 한국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여행지로 추천을 하고 또 여행을 가는 곳입니다.




어디로든지 여행을 가게 된다면, 가기 몇 달 전부터 신나서 그 곳에 대해 알아보곤 할 것 같은데요, 여행을 가서 재미있게 놀고 맛있는 음식들을 먹고 오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의사소통이 제일 중요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긴 문장이야 몇 개만 알고 가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제대로 그 나라의 언어를 모르기 때문에 우리가 말을 한다고 하더라도 그 상대편이 무슨 말을 하는지 못알아듣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우리들은 번역기를 이용하곤 합니다.



그렇지만 간단한 인사같은 경우에는 번역기를 굳이 쓰지 않더라도 가볍게 건넬 수가 있는 것이고, 내가 인사를 건네면 상대편도 똑같이 인사를 할 것이기 때문에 못알아듣는 일도 없으므로 베트남 인사말이나 기본 회화정도는 알아보고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인사말중 기본적인 안녕하세요는 신짜오 라고 하고, 고맙습니다는 깜언, 실례합니다는 썬로이, 맛있어요는 랏응온, 괜찮습니다는 콩싸오더우, 나는 한국사람 입니다는 또이라응어이 한궉 이라고 하는데요, 이 몇가지만 알아가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몇십 개를 알아가는 것이 아니라 사람대 사람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그나라 인사말 정도는 알아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안녕하세요나 고맙습니다, 죄송합니다 이 정도만 알아가셔도 여행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